국제수의과대학학생협회 (IVSA)
IVSA Central과 IVSA South Korea Chapter를 소개합니다.
IVSA 행사 소개
home > IVSA 소개 > IVSA 행사 소개
IVSA의 가장 핵심적인 행사에 참여하고 200여명의 세계 수의학도를 만나 교류하고 싶다면,
매년 여름과 겨울에 열리는 Congress와 Symposium에 주목해주세요.
Congress는 매년 여름, Symposium은 매년 겨울에 대륙별 IVSA Chapter가 돌아가면서 개최합니다.
이 행사에서는 10여일 동안 수십개 나라들의 수백명의 학생들과 교류는 물론, 회의에 참석하고, 견학도 할 수 있습니다.
Congress/Symposium
General Assembly
GA란 1년에 두 번, 여름에는 Congress, 겨울에는 Symposium에서 개회되는 IVSA 최고의 결정기구입니다.
GA에서는IVSA 회칙 개정, ExCo(IVSA Central 임원진) 선발, 스폰서, MOU(파트너)승낙 등 IVSA 안건을 논의 및 결정합니다.
IVSA라는 우리가 몸 담은 단체에서, 크고 작은 결정을 내리는 데에 한국을 대표하는 참가자로서 일조하고 투표권을 행사하는 것은 굉장한 기회입니다.
Congress/Symposium
Lectures & Workshops
Congress, Symposium이 열리는 나라에서 유명한 교수님, 전문가 등께서 세계의 수의대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해주십니다.
이러한 Lecture는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수의학의 분야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고 Lecture에 따른 실습이 진행되기도 하여 이 분야에 대한 일일 체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Congress/Symposium
Optioinal Tours & Activities
먼 나라까지 가서 실내에서 GA, lecture만 듣고있기에는 아쉽다는 생각이 들 수 있겠지만 그런 생각을 쏙 들어가게 만드는 optional tour와 activity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Congress/Symposium이 열리는 나라의 유명한 관광지 방문, 체험할 거리등을 여러 선택지에서 골라 참여하는 행사입니다.
주최국의 기획단(OC) 친구들과 함께하므로 그 나라 본토의 것을 충분히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Congress/Symposium
Auction
Congress/Symposium
International Stand
Auction은 각 나라에서 가지고 온 물품들로 말 그대로 경매를 하는 행사입니다.
세계 각국의 술과 의미가 있는 옷, 심지어는 자신의 나라로 여행을 올 때 투어가이드,
숙박권 등 다양한 물품이 경매에 오릅니다.
구하기 힘든 귀한 물건이 싼 값에 올라오는 경우도 있어 좋은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에 득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Auction을 진행하는 경매사 친구들의 진행을 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
International Stand 에서는 Congress/Symposium에 참가한 다양한 나라에서
본인의 나라 수의대에 대한 소개, 홍보 및 가능한 실습기관들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박람회입니다.
Congress/Symposium에는 각 나라의 EO들이 많이 참석하므로
해외 실습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이 시간을 잘 활용해서
외국의 실습기관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으면 좋을 것입니다.
Congress/Symposium
Culture Night
Culture night 이란 각 나라의 간식과 음료, 주류 등을 부스 별로 전시하여 맛 보며, 경험해보는 행사입니다.
이러한 음식 외에도 전통의상을 입고 전통음악을 틀면서 다같이 춤을 추며 즐기는 시간으로 congress, symposium의 가장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번 다수의 참가자들이 IVSA 행사 중 culture night이 가장 재밌는 일정이라고 꼽을 만큼 신선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다른 나라 술 한잔 씩 모두 맛보다간 쉬이 골로 갈 수 있음)
우리나라에서 culture night을 위해 꼭 챙겨가는 필수품은 불닭볶음면! 외국친구들에게 확신의 인기픽이랍니다
White T-shirt party란 흰색 티셔츠를 입고 헤어지기 전, 하고 싶은 말들을 서로 티셔츠에 써주는 행사입니다.
행사를 하면서 친해졌던 친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티셔츠 위에 쓰다보면 어느새 서로의 흰색 티셔츠가 글자로 가득 차 있게 됩니다.
IVSA 행사를 여러 번 참여하다보면 white T-shirt들이 많이 모이게 되고 이 티셔츠 자체가 기념품이 되기 때문에
IVSA친구들이 보고 싶을 때는 티셔츠를 꺼내서 읽으면서 좋은 기억을 회상할 수 있습니다. (눈물주의!)
"외국 수의학도 친구들과는 만나보고 싶은데 해외로 나가는 것은 좀 부담스러워요…"
“우리나라의 다른 학교 수의학도 친구들도 만나보고 싶어요”
"OO나라 수의대가 너무 궁금해요" 하는 분들 Look Carefully!
Group Exchange Program은 다른 국가의 IVSA 지부(IVSA Chapter)와 약속/협약을 맺어 서로의 국가를 번갈아 방문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 나라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그 나라 친구들과 문화를 알고 싶다면 주목해주세요!
Group EP에서도 소동물 병원, 마사회와 같은 한국 내의 수의학적 기관을 방문하여
수의학적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특히 한국내의 유명한 소동물병원들을 방문하여 원장님들의 운영방법, 노하우, 진료 방식 등을 듣기도 합니다.
특히 한국학생들도 생소할 안과 전문 병원, 한방 전문 병원 등
특화된 분야의 동물병원들을 구경 할 수 있습니다.
또한 Group EP가 진행되는 지역의 교수님 혹은 동물병원 원장님을 모셔서 강의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마사회는 견학에서는 마사회 소속의 수의사 선생님께 말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마사회의 수의사 선생님은 어떤 일을 하시는지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지난 체코 EP의 경우에서는 말 분야에서 권위를 가지고 계시는 말 전문 미국 수의사 교수님께서 오셔서
간단한 강의와 함께 질의응답을 할 수 있었습니다.
Group EP는 한국수의학도 + 외국수의학도 + 스태프(OC)로 약 30명 가량 소규모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외국 수의학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다른 학교의 수의학도와 일주일 가량 동안 함께 하며
친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Group EP를 진행한 나라와는 서로 번갈아가면서 각 나라에서 행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해외를 나가는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도 있고, 우리나라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해외가 부담스러운 학생들은
자유롭게 한국 내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 입니다.
한국에서 진행되는 Group EP에는 외국 수의학도, 한국 수의학도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국의 술, 작은 안주들을 준비해와 같이 나누며 먹고 마시는 culture night은 물론,
친구들과 함께 배팅하며 즐길 수 있는 경마프로그램,
한강에서 돗자리를 깔고 치맥 하면서 그룹게임, 클러빙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나라의 각 지역 관광지를 방문하여 내가 몰랐던 그 나라의 면모를 볼 수도 있고,
한국 행사읭 경우 외국친구들에게 직접 소개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서울의 경우 통인시장과 남산타워, 경주의 경우 불국사와 석굴암, 그리고 경주월드,
부산의 경우 감천마을 등을 방문합니다.
서울 통인시장의 경우 돈을 엽전으로 바꾸어서 엽전으로 점심을 사먹으면서,
맛집도 탐방하고 사진도 찍고 같은 팀 친구들과 이야기하며 더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Group Exchange Program은 수의학과 학생들이 가볍고 재미있게 더 넓은 수의학도의 세상을 맛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일주일 가량의 시간을 통해 한국에서 외국과 한국의 수의학과 친구들을 만나 우정을 쌓을 수 있습니다.
수의사라는 같은 목표를 두고 한국에서 만나는 특별한 여행,
앞으로 진행될 IVSA 회원국들과의Group Exchange Program 기대해주세요!
IVSA Event
일주일 간의 가벼운 견학을 즐겨보세요!
IVSA 행사가 처음이라 너무 큰 행사는 두려우신가요? 너무 긴 일정보다는 일주일 정도를 다녀오고 싶으신가요?
IVSA Event가 당신에게는 제격입니다!
IVSA Event는 약 50명 규모의 다양한 나라의 수의대 학생들이 모여 행사를 진행합니다.
매년 한국에서 열리는 이벤트 또는 해외에서 열리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외는 아직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한국 이벤트에 먼저 참가해보시길 적극 추천 드립니다. IVSA 한국지부는 주로 매년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 행사에서는 우리 나라의 다양한 문화, 수의학적 장소들을 외국인들에게 소개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 방문하기 힘든 수의학적 장소나,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석굴암, 첨성대 등 우리나라의 역사적인 장소를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우수성에 대해서도 알릴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대해 잘 모르는 외국 수의대생들에게 우리나라의 문화를 알려주고, 다른 나라와의 다른 점을 비교해보는 것은 꽤 흥미로운 경험이며, IVSA가 아니라면 쉽게 할 수 없는 경험입니다.
IVSA Event
Overseas Event
외국에서도 수시로 Event가 열리고 있습니다!
외국 행사의 경우 각 나라의 특화된 수의학적 기관이나, 해당 나라의 유명한 교수님들의 강의, 문화를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2019년 겨울에 이루어진 태국 행사의 경우, Khao Kheow Open Zoo를 방문하여,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동물들을 눈앞에서 보고, 직접 먹이주기 체험 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Sea turtle, Snake farm처럼 수의학에 연관되어 있는 장소를 방문하였습니다.
각 기관을 방문할 때마다 수의사들의 해당 동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Culture night에서는 참가국이 각 나라의 먹거리, 문화 등을 소개합니다.
한국 참가자는 주로 불닭볶음면, 주먹밥, 과자류 등을 소개하고 K pop 댄스를 아주 짧게 준비하여 보여주어 좋은 반응을 얻곤 합니다.
한국 문화에 대해 외국인들의 관심이 커지는 것을 몸소 실감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는 다른 IVSA 행사에 비교해 작은 인원이 참가하므로 외국 수의대생들과 더욱 밀접하게 교류하고 친해질 수 있습니다.
기간이 비교적 짧고, 아기자기한 행사를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이벤트 참가를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심포지엄이나 콩그레스와 비교하면 다양한 국적의 사람을 만날 수는 없지만, 참가자들과 더더욱 깊은 교류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이벤트의 장점입니다!
그 외 IVSA Program
이외에도 더욱 다양한 IVSA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IVSA Asian Countries
Asia Conference
Congress/Symposium은 부담스럽고... IVSA 아시아 국가들끼리 모여서 축제를 펼치고 싶나요?
그렇다면 Asia Conference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비슷한 문화와 서로에게 더욱 더 우호적이고 열려있는 꿈이 같은 사람들을 경험할 수 있는 매우 특별한 경험이 될것입니다.
가까운 이웃나라에서 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도 같이 찾아보세요!
아시아 컨퍼런스(Asia Conference)는 상대적으로 가까운 아시아 국가끼리의 교류와 만남, 더 나아가 개인ep성사 증진을 위한 행사로 1년에 한 번 여름에 열립니다.
근접한 국가나 주(state)끼리의 교류와 개인ep가 많던 유럽이나 미국에 비해 실제적으로 저조한 부분을 증진시키기 위해,
아시아 지역의 수의계 현안에 대해 이야기하고 한 목소리를 만들기 위하여 설립된 행사입니다.
또한 더 많은 아시아 지역 수의대학생들에게 ivsa에 대해 알리고, 가입을 장려합니다. 또한 아시아컨퍼런스에서 발생되는 기금으로 아시아지역의 낙후된 수의대에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 컨퍼런스에는 general assembly의 시간이 전혀 없으며 그 시간을 온전히 그 나라만의 수의학 체험, 공중보건학 체험, 문화교류활동, 명사초청, 동물복지활동 등의 활동으로 채웁니다.
행사 중 하루, 캐주얼 포멀디너 때 좋은 식사를 하며 내년에 아시아컨퍼런스를 개최할 국가를 정합니다. 또한 culture night과 white t shirts party는 ivsa 행사라면 빠질 수 없는 즐거운 행사겠죠!
아시아 컨퍼런스에 활발하게 참여하는 국가로는 현재 한국, 대만,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중국, 태국, 필리핀, 일본 8개국이 있습니다.
한국지부에서는 2009년에 2회, 2015년에 6회 아시아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다가오는 가까운 시일로 한번 더 개최할 예정입니다.
IVSA South Africa
Live 4 Now
아프리카 대자연을 두 눈에 담아보고 싶으신가요? 아프리카 야생동물 수의사를 경험해보고 싶으신가요? Live 4 now가 기회 입니다!
Live 4 now는 남아프리카에서 열리는 실습 프로그램으로 한국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실습을 할 수 있습니다.
예과생에게도 다양한 실습의 기회가 있습니다. 아프리카 대자연이나 야생동물 수의사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꼭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Second,
Kruger National Park에서 강의도 듣고, Game drives도 합니다.
강의는 Kruger National Park에서 일하시는 수의사 선생님께서해주십니다. Kruger National Park에서 동물 제어, 운영에 영향을 미치는 최근 사례들과 운영방식에 대한 강의를 해주십니다.
Game drives란 야생동물을 찾아다니는 드라이브를 말합니다. 새벽부터 잠들기 전까지 야생동물과 자연을 눈에 담을 수 있는 시간입니다.
움직이는 곳곳에서 공원의 주인인 임팔라를 볼 수 있고 코끼리, 기린, 코뿔소, 하이에나, 사자 등등 여러분이 아는 거의 모든 야생동물을 만나고 그 이상의 동물들을 만나게 됩니다.
Live4now 실습시간은 수의학과 학생이라는 백지에 너무 멋진 밑그림을 그릴 수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2주 , 4주 동안 야생동물 수의사가 하는 일에 대하여 제대로 알아볼 수 있고 생애 가장 가슴 뛰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동물병원이 아니라 자연에서 바로 치료하는 야생동물 치료과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Kruger National Park에서 차 시동을 끄면 자연의 소리로 세상을 채웁니다.
조용한 듯 보이고 들리지만 그 소리들로 가득 찬 자연이 굉장히 아름답고 벅찹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밤은 태어나서 본 밤하늘 중 별이 가장 많은 밤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행복한 시간과 엄청난 실습 기회 놓치지 마세요!
Congress/Symposium
IVSA의 Main Event에 도전해보세요!
IVSA의 가장 핵심적인 행사에 참여하고
200여명의 세계 수의학도를 만나 교류하고 싶다면,
매년 여름과 겨울에 열리는
Congress와 Symposium에 주목해주세요.
Congress는 매년 여름, Symposium은 매년 겨울에
대륙별 IVSA Chapter가 돌아가면서 개최합니다.
이 행사에서는 10여일 동안 수십개 나라들의 수백명의
학생들과 교류는 물론, 회의에 참석하고, 견학도 할 수 있습니다.
General Assembly
GA란 1년에 두 번, 여름에는 Congress,
겨울에는 Symposium에서 개회되는
IVSA 최고의 결정기구입니다.
GA에서는IVSA 회칙 개정, ExCo(IVSA Central 임원진) 선발,
스폰서, MOU(파트너)승낙 등
IVSA 안건을 논의 및 결정합니다.
Lectures & workshops
Congress, Symposium이 열리는 나라에서 유명한 교수님,
전문가 등께서 세계의 수의대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해주십니다.
이러한 Lecture는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수의학의
분야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고
Lecture에 따른 실습이 진행되기도 하여
이 분야에 대한 일일 체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Optional Activities & Tours
먼 나라까지 가서 실내에서 GA, lecture만 듣고있기에는
아쉽다는 생각이 들 수 있겠지만
그런 생각을 쏙 들어가게 만드는
optional tour와 activity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Congress/Symposium이 열리는 나라의
유명한 관광지 방문, 체험할 거리등을
여러 선택지에서 골라 참여하는 행사입니다.
이 외에도 Auction, International stand,
Culture night, White T-shirt party, Formal dinner까지
Congress/Symposium에 다양하게 준비 되어있습니다.
IVSA South Korea
PC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Exchange Program
한 나라의 수의대 학생들만을 만나는 방법!
다른 국가의 IVSA 지부(IVSA Chapter)와 약속/협약을 맺어
서로의 국가를 번갈아 방문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 나라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그 나라 친구들과 문화를 알고 싶다면 신청해주세요.
특히 이 프로그램은 수의학과 학생들이
가볍고 재미있게 더 넓은 수의학도의 세상을
맛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일주일 가량의 시간을 통해
한국에서 외국과 한국의 수의학과 친구들을 만나
우정을 쌓을 수 있습니다.
수의사라는 같은 목표를 두고 한국에서 만나는 특별한 여행,
앞으로 진행될 IVSA 회원국들과의
Group Exchange Program 기대해주세요!
IVSA South Korea
PC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IVSA Event
일주일 간의 가벼운 견학을 즐겨보세요!
IVSA 행사가 처음이라 너무 큰 행사는 두려우신가요?
너무 긴 일정보다는 일주일 정도를 다녀오고 싶으신가요?
IVSA Event가 당신에게는 제격입니다!
IVSA Event는 약 50명 규모의 다양한 나라의
수의대 학생들이 모여 행사를 진행합니다.
해외는 아직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한국 이벤트에 먼저 참가해보시길 적극 추천 드립니다.
IVSA 한국지부는 주로 매년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 행사에서는 우리 나라의 다양한 문화,
수의학적 장소들을 외국인들에게 소개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 방문하기 힘든 수의학적 장소나,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도 수시로 Event가 열리고 있습니다.
외국 행사의 경우 각 나라의 특화된 수의학적 기관이나,
해당 나라의 유명한 교수님들의 강의,
문화를 체험 할 수 있습니다.
기간이 비교적 짧고, 아기자기한 행사를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이벤트 참가를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심포지엄이나 콩그레스와 비교하면
다양한 국적의 사람을 만날 수는 없지만,
참가자들과 더더욱 깊은 교류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이벤트의 장점입니다!
IVSA South Korea
PC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그 외 IVSA Program
이외에도 더욱 다양한 IVSA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IVSA Asia Chapters
Asia Conference
아시아 컨퍼런스(Asia Conference)는
상대적으로 가까운 아시아 국가끼리의 교류와 만남,
더 나아가 개인ep성사 증진을 위한 행사로
1년에 한 번 여름에 열립니다.
한국지부에서는 2009년에 제 2회,
2015년에 제 6회 아시아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다가오는 가까운 시일로 한번 더 개최할 예정입니다.
비슷한 문화와 서로에게 더욱 더 우호적이고 열려있는 ,
꿈이 같은 사람들을 경험할 수 있는
매우 특별한 경험이 될것입니다.
가까운 이웃나라에서 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도
같이 찾아보세요!
IVSA South Korea
PC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IVSA South Africa
Live 4 Now